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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현금보다는 카드를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지갑을 잃어버렸을 때
분실신고를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하죠.
오늘은 한번에 신고할 수 있는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 이용방법을
알아볼게요.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및 참여 금융회사
1.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는
여러 장의 카드를 분실했을 때 카드사나 금융회사
한 곳에 연락하면 다른 카드까지 모두 한번에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본인 명의의 신용, 체크, 가족카드만 해당되며,
법인카드와 체크카드만 발급되는
증권사, 저축은행, 우체국 카드는 제외됩니다.
가족카드는 일괄신고 가능하지만,
개인정보 이용 및 동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명의자 본인만 신고할 수 있습니다.
다른 가족회원이 신고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2. 참여 금융회사는 현재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8개 카드사와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수협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한국씨티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SC제일은행
등 11개 은행입니다.
단, 증권회사, 저축은행, 우체국, 신협 등
체크카드만 발급 가능한
금융회사는 서비스 대상이 아니니 참고하세요.
신용카드 분실신고 방법 및 고객센터
1. 분실신고
분실한 카드사 중 한 곳에 전화로
신고하면 됩니다.
2. 일괄 신고요청
접수 카드사에 분실한 타사 카드도 같이
선택해서 신고 요청하면 됩니다.
단, 본인의 성명, 휴대폰 번호, 주민번호와
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에 동의해야 신고 가능합니다.
3. 문자 수신
신고가 접수된 경우 문자메시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분실신고는 한번에 가능하지만,
분실신고 해지는 각 금융회사로
직접 연락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앞으로 카드를 분실했을 때 당황하지 말고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로
한번에 신고해 보세요.
국, 내외 어디든 가능하며,
각 카드사는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
365일 24시간 신고할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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