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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거래나 중요한 계약을 할 때 인감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요,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방문 전에 필요한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을 알아볼게요.
인감증명서는 행정청에 신고된 인감과 같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인데요,
거래를 할 때 문서에 찍은 도장이
행정청에 등록되어 있는 인감과 같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함이죠.
신청방법은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없기 때문에
가까운 주문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발급 비용은 600원이며,
본인이나 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
1. 본인인 경우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장애인등록증
외국인인 경우 외국인 등록증
2. 대리인인 경우
위임장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서
대리인의 신분증
위임자의 신분증
인감신고는 관할 주민센터에서만 가능하며,
등록 후에는 가까운 발급기관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 여부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분이 많으신데요,
위의 Q&A처럼 인터넷으로는 신청할 수 없으며,
직접 발급기관을 방문해야 합니다.
참고로 무인발급기는 법인 인감증명서만
발급 가능합니다.
본인인 경우 신분증과
발급비용 600원만 준비하면 되니까
잊지 말고 꼭 챙겨가세요.
이상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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