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pisode

진주냉면 롯데몰 동부산점

cherry2b 2017. 3. 29. 01:58
반응형


부산 롯데몰 동부산점에 위치한

진주냉면에 들렀어요.


육전냉면으로 유명한

진주냉면 하연옥 분점이라고 해요.


부산엔 대연동과 해운대에만

있는 줄 알았는데,

동부산몰에도 있었네요.





▲진주냉면 롯데몰 동부산점 위치



아직 추운 봄 날씨라

입구에서 머뭇거리다 들어갔어요.


메뉴는 소고기육전과 냉면,

갈비탕, 갈비찜, 육개장이 있네요.


지점마다 메뉴나 가격이 조금씩 다른 듯해요.



평일 이른 시간이라 창가 자리에 앉을 수 있었어요.


입구에 작은 홀이 하나 있고,

안으로 길게 자리가 배치되어 있어요.



물비빔냉면과 물냉면으로 주문했어요.


육개장 밑에 숨겨진 메뉴가 진주비빔밥은 아닐런지,

동부산몰에만 없어서 아쉬워요.



제일 먼저 나온 따뜻한 해물 육수예요.



비주얼에 감탄하고,

푸짐한 양에 한번 더 감탄했어요.





지인님의 물냉면이에요.


넘 차가워서 무슨 맛인지도 모르고

먹었다고 해요.



채 썰어놓은 육전이 아래에 살짝 보이네요.


고기 육수가 아닌, 멸치, 새우, 황태, 홍합 등

해산물로 만든 육수예요.


식초나 겨자를 적게 넣어야

제대로 된 육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제가 주문한 물비빔냉면이에요.


양이 많아서 남기고 왔는데,

사진을 보니까 다시 생각나네요.


오이채가 두꺼워서 비빌 때마다 양념이

튀어서 조심해야 해요.



진주냉면에서 제일 맘에 드는 메뉴예요.


비빔이라 고기육전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듯해요.



양념 위에 육전과 무, 배, 오이가

올려져 있어요.



일반 냉면보다 면이 굵은 편이에요.



함께 나온 냉면 김치예요.


진주냉면은 일반 냉면집과는 다른 맛이에요.


함흥냉면에 길들여진 제 입맛에는

약간 심심했어요.


면도 굵은 편이라

얇은 면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호불호가 있을 듯해요.


그래도 육전이 들어간

풍부한 맛이 생각나서 가끔 들리게 되네요.



진주냉면 위치는

동부산물 3층 식당가에 있어요.


풍원장 시골밥상 지나서 풀잎채 가기 전이에요.


육전냉면을 맛보고 싶은 분은

진주냉면 롯데몰 동부산점에 들러 보세요.


평일에는 한산한 편이라 여유롭게

드실 수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