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봄이 오면 아름다운 꽃소식이

많아 설레는 듯해요.


2017년 벚꽃 개화시기가 발표되었는데요,


꽃놀이를 언제 떠나면 좋을지

미리 준비하시면 좋을 듯해서 정리해봤어요.





2017년 벚꽃 개화시기


올해는 작년보다 벚꽃 개화시기가

조금 빠른데요,


지역별로 3월 중순부터 4월 초까지 피며,

개화 후 일주일 뒤가 절정시기로

가장 만개한 꽃을 구경할 수 있다고 해요.


지역별로 살펴보면

제주도가 3월 23일로 가장 빠르며,

그다음이 3월 26일 부산, 포항, 대구, 광주 순이네요.


서울은 4월 6일, 인천은 4월 9일,

춘천은 4월 8일 개화 예정이라고 해요.



벚꽃축제가 가장 빨리 개막하는 곳은

대구 이월드3월 25일부터

별빛 벚꽃축제가 시작된다고 해요.


그리고 이월드에는 개화시기가

일주일 정도 빠른 설렘벚꽃이 있어서

다른 곳보다 먼저 만날 수 있어요.





일본여행을 계획하시 분도 있을 듯해서

2017년 일본 벚꽃 개화시기도 함께 올려요.


오키나와는 1월 14일,

나가사키는 3월 25일부터

삿포로는 5월 3일이 개화 예정이라고 해요.


땅이 길어서 개화시기도

3월 말부터 5월 초까지 긴 편이네요.



봄이 오면 경주 수목원에 많이

놀러 가는데요,


다양한 벚꽃이 많아서

눈이 호강하는 듯하더라구요.


많이 보는 왕벚나무만 있는 줄 알았는데,

꽃잎이 많은 겹벚나무와

수양버들처럼 밑으로 처지는 올벚나무도

구경할 수 있었어요.


찾아가실 때는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으로

검색하세요.


2017년 벚꽃 개화시기 확인하시고

여행 계획 세워보세요.


반응형


댓글